본문 바로가기
파파익스 리뷰 및 후기

더블하트 젖병 160 240

by 익스파파 2020. 2. 17.

반갑습니다~~ 육아 파파익스 입니다^^ 이번 육아템으로 소개해드리려고 하는 건 바로 더블하트 젖병 160 240입니다. 종류가 많아 선택하기 힘드실 거예요. 처음에는 어떤 제품이 있고 어떤 걸 사용해야 하는지 모르니 고민이 이만저만 아니었어요ㅠㅠ

 

 

 

더블하트 젖병을 선택한 이유

와이프가 조리원에서 퇴원할 때 보니 퇴원 선물로 분유, 젖병, 옷, 속싸개, 젖병 등등 여러 가지를 에코백에 담아서 주시더라고요^^(감사합니다) 이 중에서 처음으로 퇴원하게 되면 매일 먹어야 하는 분유와 젖병이 고민이었는데 분유는 이전 글 중에 소개해드렸는데 한번 참조해주세요.

 

2020/02/10 - [파파익스 육아 이야기] - 힙분유 프레단계부터 수유중

 

분유는 힙분유라는걸 선택해서 먹일 계획이었고 젖병이 문제였는데 조리원에서 더블하트 제품으로 챙겨주셔서 정보의 바다 인터넷으로 서칭 해서 알아보니 많은 분들이 사용 중이시라 저도 선택해서 사용 중입니다.(모든 것이 그러하듯이 젖병의 종류가 엄청 많고 선택 고자인 저로써는 정말 선택하기 힘들었어요. 다행히 조리원에서 우리 부부 고민하지 말라고 "더블하트 젖병" 선택해 주셨나 봐요^^) 서칭 한 결과도 좋은 평들이 많아서 아직까지도 사용 중입니다.

 

 

 

더블하트 젖병

 

더블하트 젖병에 대해서 소개 먼저 해드릴게요

첫째 : 엄마 가슴처럼 편안한 수유를 도와주는 모유실감 젖꼭지와 가볍고 내열성이 우수한 PPSU젖병 (PPSU:열탕이나 뜨거운 소독에도 젖병이 변형이 일어나거나 눈금이 지워지지 않는 재질)

 

 

둘째 : 통기 밸브 시스템으로 공기 유입을 최소화하고 아기들의 가스 생성을 줄여 주어 배앓이를 방지해 줍니다.

 

셋째 : 입구가 와이드 형 입구라서 분유 타기 및 세척 시에 편리합니다

 

넷째 : 유선형 몸체를 가지고 있어 손으로 잡았을 때 그립감이 좋습니다.

 

이러한 장점들이 있었으며 현재까지도 잘 수유 중에 있습니다.

 

 

단점은 젖꼭지는 연령이나 상황에 맞게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젖병 사면 함께 오지 않더라고요 ㅡㅡ;;)

 

 

위 사진에서 보시면 젖병만 종류가 많은 게 아니라 젖꼭지도 여러 가지입니다 ㅡㅡ;; 일단 첨에는 신생아 용으로 먹였으며, 언제부터인가 수유하면 둘째가 먹는 것도 시원찮고 뭔가 불편해 보이길래 M사이즈로 바꿔서 먹여봤더니 꿀떡꿀떡 잘 먹었어요^^ (아기들은 아직 말을 못 하기에 행동이나 평소에 다르면 뭔가가 있다는 걸 눈치 채야해요)

 

 

사이즈를 M으로 바꾸고 나서는 먹는 양 또한 늘었어요. (그래 어서 많이 먹고 건강하게 무럭무럭 자라렴^^)

 

 

제목에서 보시면 160 / 240 이란 숫자가 있는데 저도 처음에는 이게 뭔 뜻인가 했더니 젖병을 보시면 눈 끔이 있어요 보시면 신생아 때는 양이 적고 얼마 안 먹기 때문에 160ml 용량을 사용하고, 현재 3개월이 지난 저희 둘째는 240ml 용량의 젖병을 사용 중에 있습니다.

 

아무래도 성장도 하고 점차 먹는 양이 늘다 보니 젖병의 크기도 커져야 합니다. 안 그러면 160ml 젖병이 여러 개 있어도 모자랄 거예요^^ 그렇기에 용량이 큰 240ml도 있어요~~(숫자에 대한 어마어마한 비밀이 있을 줄 알았는데 그냥 용량을 의미하는 거였어요)

 

 

저는 7개 정도(240ml) 구매해서 하루 한번 세척하고 젖병소독기에 돌리면서 사용 중입니다. 주 1회 주말에는 열탕 소독도 실시 중이고요.(다음 글에서는 젖병 소독기와 세제, 세제 솔 등을 소개해볼게요)

 

아직 부족한 아빠이지만 많은 정보 공유해보도록 노력할게요(육아 파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