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파익스 리뷰 및 후기

위닉스 공기청정기 타워 필터교체하고 봄맞이해요

by 익스파파 2020. 3. 31.

안녕하세요^^ 봄을 맞이하려고 하는 파파익스입니다.

밖에 나가기도 힘든 요즘 집안에 공기라도 좋아야 하잖아요~~ 집에 두대의 공기 청정기가 있는데 필터를 교체해준지가... 기억이 안 나요 하하하 아마 작년이었는데;;;; 와이프가 며칠 전에 공기청정기를 옮기다가 뚜껑이 열렸는데 안에 필터가 먼지가 어마어마하다고 교체하자고.... 저도 슬쩍 보니 어마어마했어요 ㅡㅡ;;(공기청정기야 고생 많았다... 어서 교체해줄게)

부랴부랴 인터넷으로 모델에 맞는 걸로 주문을 넣었어요.(저번 주에 주문했으니 며칠 안 걸려서 배송이 되었어요)

 

 

사진으로 보면 겉은 멀쩡해 보이지만 이따 다른 사진에서 어마어마한 반전이 기다립니다^^

먼저 일찍 퇴근하는 날을 골라서 퇴근하자마자 앉아서 교체를 시작했어요.

 

 

거실에서 사용하는 모델인데 위닉스 제품입니다. 모델명은:AGX690W-W5 입니다. 전에 페이스북 이벤트로 조금 저렴하게 구입하였어요^^위닉스 타워 모델로 처음 나온 모델이라고 해서 이벤트를 많이 하고 괜찮은 제품이어서 바로 구매해서 여태껏 사용하고 있어요~~

필터 청소와 교체주기가 사진에서 잘렸네요 ㅡㅡ;; 필터 종류에는 1. 프리필터 2. 탈취필터 3. 헤파필터로 구성되었고요

1. 프리필터는 월 2회 청소 및 반영구로 사용할 수 있어요 (저는 한 달에 1회 정도만 청소해주고 있어요^^ 물세척도 가능해서 말처럼 반영구로 사용 가능합니다.

 

2. 탈취필터는 청소는 안되고 6개월에서 1년 주기로 교체로 되어있어요(저는 프리필터 청소할 때 같이 청소기로 겉에 먼지 정도만 제거해주고 이번에 1년 정도 되어서 교체해주었어요)

 

3. 헤파필터는 탈취필터와 같이 청소는 안되고 6개월에서 1년 주기로 교체로 되어있는데 탈취필터와 같이 청소기로 먼지 제거만 해주다 이번에 같이 교체해주었어요)

 

간단히 제품 소개가 끝났으니 이제 필터를 교체해볼까요^^

 

 

제일 먼저 후면부에 보시면 먼지 센서가 있어요 옆에 설명에 나와있듯이 면봉에 물을 적셔서 저렇게 뚜껑을 열고 안쪽에 센서를 닦아 주시면 됩니다.(닦아주기 전에 청소기로 먼지 제거 쭉 해주고 했어요^^)

 

 

이 부분은 저도 설명서를 안 읽었을 때 몰랐는데 저렇게 열리더라고요~~ 안쪽까지 먼지 빨아드리고 위에 것도 물청소해주면 더욱 깔끔합니다^^(역시 설명서를 봐야 해요 ㅋㅋ)

 

 

짜짠~~~ 초반에 말씀드린 어마어마한 반전 하하하 저도 왜 와이프가 필터를 교체하자고 한지 이거 보고 100% 공감했어요^^ 그동안 얼마나 많은 먼지를 흡입하고 너의 몸안에 고이 간직하고 있었던 거니 ㅠㅠ

첫 번째 필터인 프리 필터를 빼어서 물청소를 하고 물기를 털어 그늘에 말려두고 나서 바로~~

 

 

두 번째 필터인 탈취필터를 제거해 줍니다.(큰 먼지가 없거나 냄새 제거 효과가 괜찮다면 더 사용해도 되지만 오래되었고 냄새 제거 성능도 떨어지는 거 같아 이번에 교체를 해주었습니다.

 

 

세 번째 필터인 헤파필터입니다. 겉으로 보면 별 문제없어 보이지만 원래 색상은 하얀색.... 엄청 하얀색인데 저렇게 거무스름하게 변색되었어요...(안쪽에 엄청난 먼지를 머금고 있어요 ㅡㅡ;;)

 

 

왼쪽은 사용하던 거 오른쪽은 새 필터입니다^^ 이제 색상이 비교가 되시죠?? 하하하

 

 

위닉스 공기청정기 타워는 필터가 앞뒤로 두 개가 들어가게 되어있어요~~ 앞에 설명한 전면부 필터랑 후면부 필터 교체는 같으니 참조해주셔서 앞뒤 다 바꿔주시고 청소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필터도 사진처럼 삽입 방향도 적혀있고 누구나 교체 가능하기에 탈착에 역순으로 장착해주시면 됩니다^^(교체하시면서 안쪽에 먼지 같은 거는 청소기나 마른걸레 등으로 제거해주시면 더 좋아요^^ 필터가 있다고 해도 살짝은 먼지가 안쪽으로 들어갈 수가 있어요~~)

 

 

그럼 다 교체하고 나서 위쪽 필터 교체 버튼을 눌러주고 가동해주면 저렇게 공기가 좋다고 불이 빤짝하고 들어오면서 신선한 공기를 마구 내뿜어 주네요~~ 그간 신경 못써주었는데 이제는 좀 더 자주 청소해주고 교체주기 확인해서 갈아주어야겠어요. 봄도 오고 했으니 다들 가정에 있는 공기청정기 필터 한번 확인해서 청소 한번 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