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정보 및 리뷰

애플워치 심전도 ECG활성화(한국 정식 지원됩니다)

by 익스파파 2020. 11. 17.

아이폰과 애플 워치가 최신 버전(IOS 14.2와 Watch 7.1)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그와 관련해서 한국에서 정식으로 지원되지 않았던 심전도 ECG활성화가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럼 함께 업데이트 방법 및 새로워진 사용방법 설정 등을 알아보시겠습니다.

 

 

 

새로 업데이트된 OS로 드디어 애플워치 심전도 ECG활성화되다.

 

애플워치-심전도-활성화

 

IOS 및 WatchOS 최신 버전 업데이트

앞서 말씀드렸듯이 아이폰은 IOS 14.2 버전으로, 애플 워치는 watchOS 7.1로 업데이트해주시기 바랍니다. (심전도 기능은 애플 워치 4,5,6 시리즈부터 사용 가능하며 SE 버전은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해주세요)

 

 

 

IOS14.2-watch7.1

 

심전도(ECG) 설정

자 업데이트가 다 이루어졌으면 아이폰 건강 → 심장 → 심전도(ECG) 항목으로 이동해주세요.

 

아이폰-건강앱
건강-심장-카테고리
건강-심전도(ECG)

 

심전도 작동 방식

심전도(ECG) 항목으로 이동하게 되면 이제는 심전도 검사를 할 수 있다고 나오고 있습니다.

 

※ 심전도(ECG)란? 심장을 박동하게 하는 전기 신호의 간격과 강도를 기록하는 검사입니다. 심전도를 통해 의사는 심장 박동 상태를 알 수 있고, 불규칙한 박동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검사를 통해서 내 심장이 잘 뛰고 있는지 똑똑한 애플 워치가 검사를 해주는 겁니다.

 

 

애플워치 심전도 앱 설정에 들어오시게 되면 간단하게 생년월 일등을 개인 정보를 몇 가지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심전도 앱 작동 방식

→ 심장을 박동하게 하는 전기 진동을 나타내는 심전도를 기록합니다. 이 앱은 이러한 진동을 확인하여 심박수를 파악하고 심방 및 심실이 규칙적으로 박동하는지 확인합니다. 규칙적으로 박동하지 않는 경우 심방세동으로 감지합니다.

 

 

 

 

계속을 누르면 확인할 수 있는 결과를 알려줍니다.

동 리듬 / 저 심박수 또는 고심 박수 / 불분명으로 결과가 나눠져서 나오게 됩니다.(각각의 결과 상태를 꼭 확인해주세요)

 

 

심전도 측정도 전에 알아야 할 4가지

다음으로 알아야 할 사항 4가지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1. 심장마비를 감지할 수 없습니다.

(흉통, 압박감, 뻐근함 또는 심장마비로 의심되는 증상을 경험했다면 즉시 긴급 서비스에 전화하십시오.)

2. 혈전 또는 뇌졸중을 감지할 수 없습니다.

3. 기타 심장 관련 상태를 감지할 수 없습니다.

(이는 고혈압, 울혈성 심부전, 고콜레스테롤 또는 기타 형태의 부정맥이 포함합니다.)

4.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그다음 스텝으로는 처음으로 심전도 검사하기 항목이 나오고 검사 방법 및 주의 사항이 나옵니다.

 

 

애플 워치가 왼손 및 오른손 어디에 착용상태인지도 확인을 해줍니다.

 

심전도 검사 화면입니다. 빨간 하트^^소요시간은 30초 정도이며 오른쪽 크라운에 손가락을 대고 있으면 측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심전도 결과


저 같은 경우는 처음 두 번의 결과가 불분명으로 나오게 되었는데 그 이유가 애플 워치를 느슨하게 차고 있어서 인지 정확히 인지가 안되어서 측정이 불분명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 뒤로 워치를 손목에 맞게 착용하고 재측정 하보니 결과가 정확하게 나와주었습니다.

 

 

최종 심전도(ECG) 결과는 동 리듬^^ 제 심장은 이상무~~ 하하하

 

 

마무리

기존에는 심전도 기능은 있었지만 한국에서는 사용 승인이 안 나서 사용을 못하였는데 이번에 사용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기쁘네요^^ 애플 워치야 내 심장도 잘 책임저 주길 바라~~^^

 

애플 워치 심전도 ECG 활성화 및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저 또한 앱등이지만 기능들이 무궁무진한 거 같아요 조만간 다른 기능을 알아보고 찾아올게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 글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뒤늦은 개봉기 애플워치5(44mm 알루미늄)

애플워치5세대 기능편(첫번째)

애플워치5세대 기능편(두번째)

애플워치5세대 기능편(세번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