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애플에서 발표한 애플워치 7세대 그중에서도 스타라이트 색상을 선택하였고 아내가 사용할 것이기에 41mm를 구매 후 선물해 주었습니다. 그럼 실제 개봉기 함께 만나보실까요.
애플워치 7세대 개봉기
이전 세대와 외관상 크게 달라진 것이 없지만 세세한 부분에서 달라진 것들이 있었습니다. 또한 애플워치 7세대의 색상의 종류는 5가지 색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그린, 블루, 프로덕트 레드, 스타라이트, 미드나이트) 그중에 선택한 색상은 '스타라이트'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럼 개봉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현재 저는 애플워치 5세대를 사용 중인데 언제나 애플워치의 박스는 화려하면서도 무엇인가 산뜻하고 기분 좋게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이쁜 선물 상자를 살짝궁 열게 되면 안에 애플워치 7세대 본체와 스트랩 박스가 빼꼼~나오게 됩니다.
- 첫 번째 애플워치 7세대 특징
테두리 두께를 40%가량 줄이고, 이전 6세대보다 20% 넓은 화면을 갖추었습니다. 실제 착용하고 이전 세대와 화면을 비교해 보아도 확실히 커졌다고 느껴지실 겁니다.
본체와 스트랩 박스를 열어보았습니다. 본체를 감싸고 있는 것이 제가 착용하고 있는 5세대와는 다르게 종이 질감으로 감싸져 있으며 고급스러움은 마이너스된듯하였고 스트랩은 짧은 줄과 긴 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실제 착용해보시고 스트랩은 짧은 것과 긴 것 중 선택해서 본인에게 맞는 것으로 착용하심이 좋습니다.
- 두번째 애플워치 7세대 특징
기존 세대들의 애플워치들과는 다르게 디스플레이의 가장자리가 둥글게 처리되었으며, 더욱 시각적으로 넓어졌습니다. 또한 내구성 또한 아주 강력해졌으며, 먼지 방지(IP6X 인증), 침수 방지(WR50 방수 등급)가 강하되었습니다.
워치를 감싸고 있는 케이스가 기존 5세대와는 다르게 종이질감(이전 5세대는 천으로 고급졌는데...)이었으며 꺼내면서 뻑뻑하길래 힘주어 꺼냈더니 찢어지더라고요^^ 꺼내게 되면 바로 워치가 켜지면서 연결한 아이폰과 가까이 가져가라는 표시가 나타났습니다. 확실히 41mm인데도 제가 사용하는 5세대 44mm와 비교해보아도 그렇게 작다고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워치 본체 이외에 구성품들은 언제나 그랬듯 각국의 언어로 된 설명서가 포함되어있으며, 아쉽다고 표현해야 할지 모르지만 워치에는 애플 스티커가 포함되어있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변경된 충전기는 c타입 충전기와 고속 충전도 지원이 됩니다.(애플 워치 7세대에 한해서만) 스트랩은 스타라이트 색상이 실버 색상이라서 스트랩도 하얀색 계열일 줄 알았는데 실제 확인해보니 크림색과 비슷했습니다.
- 세 번째 애플워치 7세대 특징
빠른 충전속도를 자랑합니다. USB-C 타입 방식의 충전 케이블 덕분에 애플워치 충전시간이 45분 만에 0~80% 충전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8분 충전으로 8시간 수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6세대에 비해 33% 빠른 충전 속도를 자랑합니다.)
마지막으로 착용샷을 찍어보았습니다. 여리여리한 남자 손목에 41mm 착용샷인데요 의외로 화면 크기가 전작에 비해 커져서 인지 제 손목에도 딱 맞는 느낌이었습니다. 또한 색상도 고급지게 잘 빠진 듯합니다. 마지막 사진은 애플워치 5세대 44mm와 애플워치 7세대 41mm를 함께 비교 착용 사진인데요. 어떠신가요?? 크기가 그렇게 차이는 없어 보이듯 이번 애플워치 7세대 크기가 정말 잘 나온 듯합니다. 또한 저처럼 손목이 얇으시면 41mm도 나쁘지 않은 거 같아요. 무엇보다 중요한건 구매 전 실착용을 한번 해보고 선택하시는 게 가장 좋은 듯합니다.
끝으로
출시 전에 소문으로만 떠돌던 외형의 각진 형태는 아니었지만 전작에 비해서 커진 화면이 이번에 큰 한몫을 하는 거 같습니다. 시원시원하게 넓어진 화면과 빠른 충전 속도가 기존 5세대 유저로서 부럽습니다. 애플워치 7세대 개봉기 봐주셔서 감사드리고 좋은 선택 하세요~~ 고민은 배송만 늦쳐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