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간 21일(화요일)부터 애플페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NFC 단말기가 있는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애플페이 사용법 및 어떻게 활성화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애플 유저분들의 편리함을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애플페이 사용법
드디어 한국에도 애플페이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애플페이가 된다면 이제는 신용 및 체크카드 등을 따로 챙겨다닐 필요가 없어지며 바로 애플워치나 아이폰에서 간편하게 결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설명글
애플페이 관련해서 간략하게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2014년 아이폰 6와 함께 공개되었으며 현재는 전 세계 74개국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이번에는 한국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비접촉식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NFC)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아이폰이나 애플워치 등을 이용하여 간편 결제가 되는 시스템입니다. 삼성페이와 비슷하지만 결제하는 시스템이 다르고 더 빠르고 간편하게 작동된다고 합니다.
출시일 및 지원카드
출시일은 3월 21일 출시가 되며 현재 많은 유저들이 카드 등록 및 아이폰이나 애플워치 지갑에 등록하려고 대기 중에 있습니다.
지원카드로는 현대카드에서 진행이 되며 현대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가 없다면 사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당장은 현대카드만 등록이 가능하지만 추후에 많은 회사가 계약을 맺고 하면 보다 넓은 혜택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페이 사용법 및 등록방법
현재는 아직 카드 등록 및 사용이 불가능하기에 활성화가 안되어 있지만 21일이 되면서 가능해 지기에 사전에 미리 등록방법과 사용방법을 숙지해 두면 좋을 거 같습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지갑 및 Apple Pay를 누르고 추가를 진행하면 됩니다. 그럼 카드가 보이는데 체크카드 또는 신용 카드를 선택하여 개인정보 등을 입력해 주면 등록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직 현대카드만 사용이 가능하고 NFC 단말기가 있는 곳에서만 가능하기에 사용처가 그리 많지 않은 것이 단점이지만 이 부분은 차차 가맹점과 카드사들이 늘어날 것이니 시간이 문제일 듯합니다.
애플페이 사용처
기존의 마그네틱 단말기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 한국에서는 아직 NFC 단말기가 많이 없어서 애플페이 가맹점들이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먼저 아이폰은 6 ~ 14 모델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대형 프랜차이즈점 중신으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편의점 3사, 코스트코, 홈플러스, 롯데마트, 현대, 롯데백화점,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이디야, 빽다방, 폴바셋, 메가커피 등이 사용이 가능하다)
아직 대중교통인 버스, 지하철에서는 애플페이 사용은 불가능하다.
애플페이 사용법 및 등록 등에 관한 소식을 전해 드렸습니다. 곧 사용이 가능하니 해당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