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정보 및 리뷰

에어팟 두개 연결 및 멀티페어링 방법

by 익스파파 2022. 3. 15.

예전 유선 이어폰을 사용할 때는 유선 멀티케이블로 두 개를 연결하여 사용하였지만 무선을 많이 사용하는 요즘은 멀티페어링을 이용하여 사용을 합니다. 최근 들어 두 개를 동시에 연결하여 사용할 일이 발생하여 사용하곤 하는데 그 방법에 대해서 공유하려 합니다.

 

에어팟 멀티페어링 (두 개 동시 연결)

하나의 아이폰에서 두개의 에어팟으로 동시에 연결하여 노래나 영화 등을 시청할 때 좋은 기능인 멀티페어링에 대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에어팟-오디오공유
에어팟-오디오공유
에어팟-오디오공유-연결
에어팟-오디오공유-연결

 

먼저 하나의 에어팟을 연결해서 음악을 듣는 중에 다른 하나의 에어팟을 연결하는 방법

1. 재생 중인 음악 플레이 창 우측 상단에 AirPlay 버튼을 눌러줍니다.

2. 하단에 '오디오 공유...' 선택해 줍니다.

3. 오디오 공유를 위해선 추가적인 에어팟을 아이폰 가까이에서 케이스를 열어주세요.

4. 그럼 새로운 에어팟을 인식하게 됩니다. '오디오 공유'를 눌러주세요.

5. 그뒤 나타나는 설명에 지시에 따라주세요. (에어팟프로 기준으로는 후면 버튼을 길게 누르기)

6. 에어팟 멀티페어링 완료

 

참고할만한 포스팅

 

에어팟 다른기기 전환 (수동,자동)

에어팟을 사용하다 보면 기기간의 연결을 종종 시도하게 되는데 이 기능은 iOS 14 버전부터 지원이 되었으며 수동모드와 자동모드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기기간에 하나의 에어팟

babypapa0412.tistory.com

 

 

에어팟 및 에어팟 프로 아이폰에 연결하는 방법

처음 에어팟을 구입하게 되면 아이폰에 연결해야 하는데 어떻게 연결하고 설정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에 에어팟 연결 하기 먼저 아이폰에 에어팟을 처음 연결하기 전에는 아

babypapa0412.tistory.com

 

끝으로

간단하지만 멀티페어링 방법을 몰라 사용을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함께 음악이나 영상을 공유하면서 듣고자 하신다면 사용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혹시 두 개 동시 연결이 안 될 시에는 에어팟 초기화 및 재설정을 시도하고 다시 멀티페어링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