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최고가를 경신중인 유가상승으로 인해 자동차 주유할 때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조금이라도 더 넣고 아낄 수 있는 기름값 줄이는 꿀팁에 대해서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기름값 아끼는 꿀팁
주유할때 기름값을 아끼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소하지만 작은 것이 큰 힘이 되듯 실천해서 주유비 아껴보세요.
기름 가득 주유 않하기
간혹 기름이 저렴하다거나 많이 넣으면 좋다고 생각되어서 주유를 할 때 가득 넣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럴 경우 차량의 무게가 무거워지면서 그만큼 연료 소비가 더 많아져서 기름이 더 많이 먹게 되니 주유는 가득 넣기보다는 항상 50 ~ 80% 정도 주유하고 다니면 연비 효율이 좋아집니다.
기온이 낮은 저녁에 주유하기
왜 기온이 낮은 저녁에 주유를 해야 하냐?? 그 이유는 더운 날씨보다는 추운 날씨에 기름이 더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기온이 올라가게 되면 기름의 부피가 팽창하게 되어 그만큼 주유하는 양이 줄어들게 되므로 기온이 낮은 시간 때에 주유하는 것도 기름값을 아끼는 하나의 방법이 됩니다.
주유 경고등 켜지기 전에 넣기
주유 경고등이 켜지게 되면 연료통의 바닥이 보인다는 뜻이기에 기름이 거의 남아있지 않는 상태에서 주유를 하게 되면 기름이 연료통과 부딪히면서 산화반응이 일어나며 소량의 기름이 증발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아끼기 위해서는 주유 경고등이 켜지기 전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주유 표시 칸이 한 칸 정도 남았을 경우 미리 주유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셀프 주유하기
보통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어주게 되면 최대 속도로 주유를 해주시는데 최대 속도로 주유를 하게 되면 기름이 튀거나 생각보다 양이 천천히 넣었을 때보다 적게 들어가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셀프 주유소를 방문하여 직접 주유를 하고 주유 속도를 최소로 천천히 넣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됩니다. 그럼 최대 속도로 빠르게 주유할 때보다 조금이라도 더 주유할 수 있게 됩니다.
유조차 있을 때 주유 피하기
주유소에 방문했을 때 큰 유조차가 주유소에 기름을 보충하고 있을 경우가 많은데 이때 주유를 하게 되면 기름 탱크 안에서 가라앉아있던 부유물이나 찌꺼기들이 함께 주유가 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유소에 큰 유조차량이 있을 때는 피해서 주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끝으로
나날이 주유소에 기름값이 치솟고 있습니다. 차량에 주유할 때 위와 같은 방법으로 주유를 하면서 조금이나마 기름값을 아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