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몬테레이 (Monterey)는 현재 '빅서'에서 더욱더 업그레이드되었으며 '몬테레이'는 사용자들이 소통하고 더 많은 일을 하고 보유한 Apple기기를 넘나들며 더욱이 매끄럽게 일할수 있도록 많은 부분을 향상했습니다. 그럼 어떤 부분이 달라지는지 함께 알아보시죠.
애플, 새로운 macOS 몬테레이 새기능
몬테레이 더 많은 작업 수행을 위하여 강력한 기능을 도입하였으며, '공유'라는 기능을 중심으로 많은 부분에서 달라졌는데요. 특히 Apple 기기간의 키보드, 마우스. 이어폰 등등을 자유롭게 콘텐츠를 이동하고 함께 사용하는 기능인 '유니버설 컨트롤' 기능이 눈에 띄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사파리 업데이트, 맥용 단축어 앱 등 많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macOS 몬테레이는 아래 모델들을 지원합니다.
맥 모델
- iMac - late 2015 이후 모델
- iMac Pro - 2017 이후 모델
- Mac Pro - late 2013 이후 모델
- Mac mini - late 2014 이후 모델
맥북 모델
- MacBook - early 이후 모델
- MacBook Air -early 2015 이후 모델
- MacBook Pro - early 2015 이후 모델
1. 쉐어플레이(SharePlay)
FaceTime 통화 시 사용자들이 공유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강력한 시스템 모음이다.
사용자들은 좋아하는 음악, tv 프로그램, 영화 등을 친구 및 가족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어 함께 음악 감상 파티를 하고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시창하는 등 함께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2. 메시지
아이폰, 아이패드와 마찬가지로 아이메시지 기능이 강화되었다. 사진을 여러 장 보내게 되면 한 묶음으로 표시되기도 하며, 여러 장을 따로 한 장씩 펼쳐서 볼 수도 있다.
3. 사파리
이번 사파리에서는 사용자들이 스크롤할 때 페이지 내용을 더 많이 볼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탭 디자인으로 브라우징 경험을 다시금 정의해줍니다.
새로운 탭 막대는 웹페이지의 색상을 그대로 반영하고, 탭, 툴바, 검색 필드를 하나의 콤팩트 한 디자인으로 통합한다. 탭 그룹은 iMac, iPhone, iPad에 걸쳐 동기화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어디서든 프로젝트를 계속 진행할 수 있고, 친구 및 가족과 쉽게 탭을 공유할 수도 있다.
4. 집중 모드(Focus)
집중 모드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작업과 관련 없는 알림을 자동으로 숨겨, 진행 중인 일에 집중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상태를 표시해 다른 사람들에게 지금 집중하고 있으니 방해하지 말아 달라고 알릴 수 있다. 사용자가 하나의 기기에서 집중 모드를 설정하면 그 사용자의 다른 기기에서도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5. 퀵 메모(Quick memo)
새로운 메모의 기능은 사용자들이 어디서든 체계적으로 업무를 정리하고, 외부와 협업하고, 메모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빠른 메모는 사용자들이 영감이 떠오르는 순간 바로 생각이나 아이디어를 적어둘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방법이다. 사용 중인 모든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바로 메모를 불러서 사용할 수 있어서 효과적인 메모를 활용할 수 있다.
6. 유니버설 컨트롤(Universal Control)
사용자들이 어떤 설정도 필요 없이 하나의 마우스 및 키보드로 Mac과 iPad를 오가면서 매끄럽게 작업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사용자들은 기기 간에 드래그 앤 드롭으로 콘텐츠로 옮길 수도 있는데, iPad에서 Apple Pencil로 그림을 스케치한 다음 Mac의 Keynote 슬라이드에 그림을 삽입할 수 있다.
7. AirPlay to Mac
최신 영화와 게임부터 휴가 사진과 프레젠테이션까지 거의 모든 콘텐츠를 iPhone 또는 iPad에서 바로 Mac의 근사한 Retina 디스플레이로 재생, 발표, 공유할 수 있다. 또한 Mac의 하이파이 사운드 시스템을 AirPlay 스피커로 이용할 수 있어 사용자들은 보조 스피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8. 라이브 텍스트(Live Text)
온 디바이스 머신 러닝을 이용해 사진에서 전화번호, 웹사이트, 주소, 운송장 번호와 같은 텍스트를 열고, 더 많은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9. 단축어(Shortcuts) 앱
기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만 지원하던 단축어 기능이 이제는 맥북에서도 가능해졌다. 애플에서는 이번 맥 OS 몬테레이의 단축어 앱은 최고의 생산성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될 거라 자부했다.
10. 공간 오디오
AirPods Pro 및 Airpods Max가 M1 칩을 탑재한 Mac 모델에서 공간 음향을 통해 극장에 온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끝으로
현재 베타 버전으로 진행 중인데 정식버전이 나오기 전까지 현재 베타 버전을 이용해야 하며, 정식버전인 'macOS 몬테레이는' 올 가을 출시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