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낮이 바뀌고 바쁜 현대인들의 휴식시간은 제대로 보장되지 않고 매일 피로함으로 인해 지쳐있는 우리의 몸. 몸이 보내는 건강 신호를 미리 파악하여 우리 모두 예방해 보아요.
몸의 건강 신호
1. 식욕부진
만성피로를 느끼는 사람들 중 대부분이 식욕부진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로 인해서 체력이 급격하게 떨어지게 되며, 식사를 거르거나 하지 않게 되면서 체력이 떨어지고 쉽게 피곤해지게 됩니다. 이런 증상들이 반복되면서 급속도로 몸의 건강을 나쁘게 만들게 되니 조금이라도 건강식으로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손, 발 저림
몸이 보내는 건강 신호중에서 손, 발 저림 증상이 있는데요. 보통은 스트레스가 쌓여서 혈류 장애가 발생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손이나 발끝이 저리고 떨리면서 감각이 둔해졌다면 몸의 문제가 있으므로 증상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병원에 방문해야 합니다.
3. 불면증
모든 증상의 가운데 스트레스에 의한 증상 발생이 많은데 그중에 불면증도 포함이 됩니다. 그 예로 불안감으로 인해 잠을 잘 수 없을 경우 지속적인 악몽이나 불면증이 동반되는데 이럴 때는 따뜻한 물이나 명상으로 마음을 다스리고 잠자리에 들어보는 것 또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4. 두통
피곤한 상태일 때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긴장형 두통은 목이나 어깨의 근육이 당겨져서 머리가 무거워 조이는 듯한 통증이 특징입니다. 이렇게 피로로 인한 두통이 발생 한다면 쉬는 날 숙면과 충분한 휴식을 취해 주어야 합니다.
5. 이유 없는 불안감
스트레스로 피로가 오래 지속되면 정서적으로 쉽게 불안감을 느끼거나 심한 경우 우울, 초조함을 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통은 저녁쯤 좋아지다가 자고 일어나서 아침에 심해 진다고 합니다.
끝으로
몸이 보내는 증상들로 인해 예방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무엇보다도 규칙적인 생활패턴을 갖고 스트레스를 안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듯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