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정보 및 리뷰

에어팟 프로 공간음향 업데이트 및 방법

by 익스파파 2020. 9. 22.

에어팟 프로 공간음향 업데이트 및 방법


이번에 애플에서 대대적인 IOS14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저는 에어팟 프로 공간음향 업데이트에 대해서 너무나도 궁금했는데요~~ 업데이트하는 방법과 공간음향에 대해서 같이 설정하고 알아보시죠.

 

 

일단 전제 조건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있어야 하기에 아이폰을 IOS14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줍니다.(기존 업데이트보다 용량이 크기 때문에 시간이 다소 소요됩니다.)

 

 

유튭 보고 잠시 쉬고 와보면 업데이트가 되어있습니다^^ (그럼 이제 첫 번째 관문을 통과하신 겁니다.)

 

 

그럼 이번에는 에어팟 프로를 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에어팟 프로는 아이폰처럼 업데이트를 눌러누즌 항목이 따로 있는게 아니라 자동 업데이트라서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1. 아이폰과 에어팟 프로를 연결해 줍니다.(에어팟을 꺼냈다가 연결되면 다시 집어 넣고 닫아줍니다.)

2. 그런 이후 에어팟 프로를 충전기에 연결해 줍니다.

3. 아이폰이 Wifi에 연결된 상태로 10~20분 정도(최대 30분 안에 보통 자동 업데이트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동 업데이트가 되어 있을 겁니다.

4. 최종 업데이트가 되었다면 에어팟 프로 펌웨어 버전이 3A283으로 변경되어 있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어요.

 

 

자 여기까지 하시면 에어팟 프로 공간음향 기능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설정 → 블루투스 → 에어팟 프로 (오른쪽 파란색 I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설정창을 아래로 조금만 내려보면 공간음향 목록이 보이는데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화면에 스테레오 오디오와 공간음향 이라는 두 가지 항목이 보이는데 공간음향을 선택하시면 설정까지는 완료입니다.

 

 

여기까지 에어팟 프로 공간음향 업데이트 및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직까지는 5.1 채널 음향을 지원하는 영상들이 많지 않아서 다소 테스트하기 어렵지만 어서 지원해주는 영상들이나 음악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