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정보 및 리뷰

에어팟 프로 시리얼 넘버 확인 방법(일련번호)

by 익스파파 2021. 8. 5.

에어팟 프로를 구매는 하였는데 시리얼(일련번호) 넘버가 어디 적혀있는지 몰라서 당황하셨나요?? 그럼 자신이 가지고 있는 에어팟 프로 시리얼 넘버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어팟 프로 시리얼 넘버 확인 방법

시리얼 조회하는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시리얼 위치는 먼저 제품 케이스 안쪽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에어팟프로

위 사진에서 에어팟프로 케이스를 열면 왼쪽 안쪽으로 보시게 되면 작은 글씨로 시리얼 넘버라고 해서 적혀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시리얼 넘버를 확인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다른 방법도 알아보실까요.(글씨가 작아서 잘 안보이시면 사진을 찍어서 확대해서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거 같아요)

  • 에어팟1,2 모델도 일련번호 위치는 프로와 동일합니다.(케이스 안쪽 왼쪽에 확인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 에어팟프로 시리얼 넘버를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아이폰과 연동되었을 때 설정창에 들어가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에어팟프로-아이폰-연동

1. 아이폰과 에어팟프로를 연동해주세요(에어팟프로를 열기만 하면 아이폰에 자동으로 연동됩니다.)

2. 아이폰에서 설정 -> 일반 -> 정보 -> 스크롤을 중간쯤 (자신이 설정해놓은 이름의 에어팟 프로가 보이실 거예요) -> 클릭해서 들어가면 (제조업체, 모델번호, 일련번호, 펌웨어 버전, 하드웨어 버전) 등이 보이실 겁니다. 

 

아니면 연동되었을 때 블루투스 -> 자신의 에어팟프로의 '!'모양을 눌러주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시리얼(일련번호)을 확인하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으며, 추가적으로 프로에는 유닛당 각각 다른 시리얼 넘버가 있는데 유닛의 시리얼 넘버 위치도 어디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확인해 주세요.

 

 

 

에어팟프로-유닛-시리얼위치

 

유닛 시리얼(일련번호) 위치입니다. 바로 깨알같이 작게 적혀 있습니다. 자세히 보려 해도 전 잘 안 보여서 이번에는 카메라의 힘을 빌려 찍어서 확대해서 보았습니다.

 

끝으로

에어팟 프로의 시리얼(일련번호) 확인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처음에만 어디에 있는지와 어떻게 확인하는 지만 알고 있으면 금방 찾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애플 에어팟 프로 개봉하니 노이즈 캔슬링은 덤이네^^

에어팟 프로 공간음향 업데이트 및 방법

에어팟 정보 확인방법(펌웨어 및 일련번호)

AirPods(에어팟) 왼쪽 또는 오른쪽이 작동하지 않을때 조치방법

애플 에어팟 프로 2(AirPods Pro 2) 내년 출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