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를 사용하다 보면 원치 않게 오류가 생기거나 초기화를 해야 할 때가 생기게 됩니다. 에어팟 프로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조그마한 기기에서 어떻게 초기화를 하고 리셋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프로 초기화
아직까지는 에어팟 프로는 고장이나 페어링이 안된다거나 하는 증상은 나타나지 않아 잘 사용하고 있지만 기존에 사용하였던 에어팟1세대 같은 경우는 오래 사용하다 보니 페어링도 잘 되지 않고 중간에 연결이 끊기는 증상이 자주 발생하였습니다. 그와 관련하여 초기화를 진행해주게 되면 다시 또 멀쩡하게 작동하였습니다. 에어팟 프로 또한 해결방법은 동일하고 간단합니다.
그럼 먼저 아이폰에 페어링 되어있는 에어팟 프로를 삭제하여 줍니다.(삭제 방법은 아이폰의 블루투스 탭에 들어가면 에어팟프로가 연결되어있는데 우측에 'i'모양을 눌러서 '이 기기 지우기'를 실행하여 지워주세요. 보통은 이렇게 기기를 지우고 나서 다시 페어링 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데 안될 시에는 추가적인 방법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바로 초기화인데요 먼저 위 사진처럼 후면에 동그란 설정버튼이 있는데 길게 눌러 줍니다(15~20초 정도) 그러면 앞쪽에 LED 표시등이 흰색으로 깜빡거리게 됩니다.(이때까지도 후면 설정버튼에서 손을 떼지 말아 주세요. 계속 누르고 계세요) 그러면 LED 표시등의 색깔이 주황색 등이 들어오면서 깜빡이고 다시 흰색으로 깜빡거리게 됩니다. 그러면 초기화가 진행된 것이며 이제 설정 버튼에서 손을 떼셔도 됩니다.
이렇게 하고나서 다시 페어링을 진행하시고 사용하시게 되면 대부분은 위 두 가지 방법으로 해결이 됩니다. 혹여나 해결이 안 되게 된다면 애플코리아에 도움을 요청하시거나 A/S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초기화를 끝내고
초기화 및 리셋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용 중에 문제가 발생된다면 위 방법으로 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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