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정보 및 리뷰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 및 확인 방법

by 익스파파 2021. 8. 6.

애플 기기들은 기본적으로 일련번호가 있고 그것을 통하여 구입일자와 정품 등록 및  무상 서비스 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내가 산 에어팟 프로가 정품인지 확인하는 방법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리겠습니다.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 방법

먼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에어팟 프로의 일련번호(시리얼 넘버)를 알아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혹시 일련번호(시리얼 넘버) 확인 방법을 모르시면 지난번 포스팅한 내용을 링크 걸어둘테니 한번 확인해주세요.

 

에어팟 프로 시리얼 넘버 확인 방법(일련번호)

 

위 포스팅 내용을 확인하고 일련번호를 확인하셨다면 이젠 정품 등록을 하러 가보실게요.

 

정품-보증확인-사이트

 

https://checkcoverage.apple.com/kr/ko/ 왼쪽 URL을 타고 이동하게 되면 위 화면처럼  '애플코리아 공식 사이트'에서 자신만의 일련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보증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일련번호 입력하시게 되면 '유효한 구입일' , '전화 기술지원' , '수리 및 서비스 보증' 등 날짜와 함께 정품으로 등록되면서 시기를 알려주게 됩니다. 보통은 구입일로부터 1년이 유효한 기간인데 간혹 생산일자와 구매 일자가 상이하여 보증기간이 짧게 되어있다면 애플코리아에 문의하여 일자를 바로 잡아주셔야 합니다. 이때는 구입 영수증 또는 증빙 영수증이 있어야 합니다.

 

끝으로

그냥 이어폰 하나인데 정말 기능이 많고 설정해주면 좋은 것들이 많아서 요즘 이거 저거 확인하고 있는데 알아야 할게 많네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는 다른 기능을 한번 알아오겠습니다.

  • 정품 등록을 안하면 보증기간이나 내가 당연히 받아야할 서비스 시기를 놓치는 일이 발생하니 되도록이면 구입하시고 바로 정품등록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애플 에어팟 프로2(AirPods Pro 2)내년 출시

AirPods(에어팟) 왼쪽 또는 오른쪽이 작동하지 않을때 조치방법

에어팟 정보 확인방법(펌웨어 및 일련번호)

에어팟 프로 공간음향 업데이트 및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