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정보 및 리뷰

에어팟 프로 설정 꿀팁 6가지(초기 설정하면 좋아요)

by 익스파파 2021. 8. 7.

에어팟 프로를 샀는데 설정 방법을 아직 모르신다면 잘 방문하셨어요^^ 기본적이고 꼭 알아두면 좋은 기능들을 자세하게 설명해두었으니 초기에 설정하셔서 두고두고 꿀팁으로 사용해 보세요.(저 또한 유용하게 에어팟 프로를 활용하는 기능들로 정리하였습니다.)

 

 

 

 

에어팟 프로 설정 꿀팁 6가지

1. 유닛을 손쉽게 뺄 수 있다

기존 에어팟1,2세대는 유닛을 꺼낼 때 케이스를 열고 위쪽으로 잡아 빼는 형식이었는데 프로부터는 기존 세대와는 다르게 길이도 짧아지고 모양이 다르게 되어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기존 세대들처럼 잡아 뽑기보다는 유닛의 뒤쪽에서 앞쪾으로 살짝 밀어서 꺼내면 자연스럽고 쉽게 빠게 되어있습니다.(한번 그냥 잡아서 빼는 것과 앞쪽으로 밀어서 꺼내는 것 중 어느 방법이 더 편한지 한번 해보세요.)

 

에어팟프로-유닛-꺼내기
에어팟프로-유닛-꺼내기

 

2. 색상으로 충전상태 확인한다(유선, 무선)

에어팟 프로는 유선과 무선을 이용하여 충전이 가능하며, 앞쪽에 LED 표시등으로 주황색은 충전 중이고 초록색은 충전이 완료된 상태인걸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유선 충전 방식은 케이블을 꼽아주게 되면 LED 표시등에 상태가 3~5초 정도 표시가 되고 꺼지는데 중간에 충전 상태를 확인하고 싶다면 케이스를 열어서 색상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무선 충전방식은 무선 충전기 위에 올려두고 중간에 케이스를 열지 않아도 케이스를 한번 탭 하게 되면 충전상태 LED 등이 표시되게 되면서 알려줍니다.(무선이 역시 편리하네요)

 

에어팟프로-충전상태-색상확인
에어팟프로-충전상태-색상확인

 

3. 한쪽 유닛만 노이즈 캔슬링 설정 가능하다

한 개의 유닛으로만 노이즈 캔슬링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 방법은 설정-> 손쉬운 사용-> AirPods->'한 개 착용 시 노이즈 캔슬링'->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한쪽만 에어팟프로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전화나 한쪽으로만 집중하고 싶을 때 더욱 실용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 포스터치 설정 가능하다

에어팟 프로를 노이즈를 끄고, 켜기등 설정을 하시려면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제어센터 활용 : 아이폰에서 우측 상단에서 아래로 스와이프 하여 제어센터를 열고 에어팟프로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음량을 조절하는 하단에 '노이즈 감쇠" , '끔' , '노이즈 허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애플 워치 활용 : 애플 워치에서 음악 재생 화면에서 삼각형에 동그라미 모양으로 된 것을 눌러주시게 되면 전환할 수 있는 창이나 와서 바로 눌러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포스터치 활용 : 유닛의 줄기를 꾹 눌러주시게 되면 살짝 진동과 함께 노이즈 캔슬링이 설정되거나 해제되게 됩니다.(혹시 유닛의 줄기를 누르실 때 너무 길게 눌러야 하거나 짧게 눌려서 불편하시다면 아이폰에서 설정-> 손쉬운 사용-> AirPods->길게 누르기 지속시간에서 본인에게 맞는 길이의 포스터치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5. 기기간 전환이 편리하다

에어팟프로를 착용하시고 음악을 듣거나 할 때 다른 기기에서 전환해서 사용하고 싶으실 때 있잖아요. 그럼 대부분 블루투스 설정창에 들어가서 해당 기기를 선택하고 연결해서 사용하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몇 번의 탭을 거쳐서 번거롭게 되는데 이렇게 하시지 말고 손쉽게 기기간 전환하는 방법은 제어센터를 아래로 스와이프 해서 불러오면 아래 사진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삼각형의 원형 모양'을 터치해서 기기간의 목록을 확인하고 바로바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몇 번의 탭을 하는 번거로움을 안 하셔도 됩니다.

 

에어팟프로-기기간전환
에어팟프로-기기전환

 

6. 배터리 잔량 상태 위젯으로 확인한다

배터리 잔량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은 대표적으로 케이스를 열게 되면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게 되어있는데 만약 유닛을 착용하고 있는 상태에서 배터리를 확인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바로 위젯에서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아이폰 화면 맨 왼쪽으로 이동하게 되면 위젯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맨 아래로 내리면 '편집'을 탭 하여 줍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에 +버튼이 있는데 눌러서 들어가면 '배터리'를 검색하여 위젯에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설정하고 위젯에서 이제 배터리를 확인하시게 되면 블루투스로 연결되어있는 유닛들의 배터리 상태가 모두 표시되고 언제든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 외 꿀팁(정지, 다음 곡, 이전 곡)

에어팟1,2세대는 유닛을 톡톡 치면 다음 곡으로 넘어가게 설정되어있는데 에어팟프로는 다른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짧게 유닛의 줄기 부분을 누르면 '정지' , 딸깍딸깍 빠르게 두 번 누르면 '다음 곡' , 딸깍딸깍 딸깍 빠르게 세 번 누르면 '이전 곡'으로 이동하게 되니 편리하게 잘 사용해보세요.(누르는 부분은 유닛 줄기 부분 살짝 들어간 부분입니다. '포스터치'라고도 부릅니다.) 아래 사진첨부

 

에어팟프로-포스터치
에어팟프로-포스터치

 

끝으로

에어팟 프로를 구입하고 나서 초기에 설정하게 되면 정말 좋은 꿀팁들이니 알고 계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어폰 하나에 기능들이 정말 많은 거 같아요. 또 다른 기능들이 있는지 더 사용해보고 있다면 좋은 정보 공유드리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 및 확인 방법

애플 기기들은 기본적으로 일련번호가 있고 그것을 통하여 구입일자와 정품 등록 및 무상 서비스 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내가 산 에어팟 프로가 정품인지 확인하는 방법과 등록하

babypapa0412.tistory.com

 

에어팟 프로 시리얼 넘버 확인 방법(일련번호)

에어팟 프로를 구매는 하였는데 시리얼(일련번호) 넘버가 어디 적혀있는지 몰라서 당황하셨나요?? 그럼 자신이 가지고 있는 에어팟 프로 시리얼 넘버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에

babypapa0412.tistory.com

 

AirPods(에어팟) 왼쪽 또는 오른쪽이 작동하지 않을때 조치방법

에어팟을 사용하다 보면 한쪽만 연결이 안 되거나 중간 연결이 끊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로서는 사용 중에 당황할 수 있고 이런 현상이 지속된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알 수 없어

babypapa0412.tistory.com

 

에어팟 프로 공간음향 업데이트 및 방법

에어팟 프로 공간음향 업데이트 및 방법 이번에 애플에서 대대적인 IOS14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저는 에어팟 프로 공간음향 업데이트에 대해서 너무나도 궁금했는데요~~ 업데이트

babypapa0412.tistory.com

 

댓글